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11월 27일 전남 여수에서 열린 ‘2025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 표창과 75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160개 공공하수도 관리청을 대상으로 하수도 안전관리, 관로 유지, 처리수 재이용률, 탄소중립 실천 등 40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시됐다.
충주시는 법적 기준보다 낮은 방류 수질 관리, 도시 침수 예방 사업, 공공하수도 확대와 노후 관로 정비 등 체계적 운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환경 오염물질 저감, 그린수소 생산과 신재생에너지 활용 등 에너지 재이용 성과도 인정됐다.
총인구 10만~30만 명 지자체 그룹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해 특별상 수상에 이어 충주시 최초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조길형 시장은 “지속적인 공공하수도 관리와 개선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충주시의 친환경·효율적 하수도 운영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로 평가된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