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는 11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청년정책활동 성과공유회를 열고 1년간의 청년 정책 참여 활동을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신형근 충북기업진흥원장, 청년도정참여단·축제기획단·서포터즈 기자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환 지사는 도정 특강을 통해 출생아 수 증가율·GRDP 성장률·수출 증가율 전국 1위 등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청년 참여자들에게 활동증명서를 수여했다.
우수 정책제안과 소셜링 프로그램 시상에서는 청년 주도형 관광 프로젝트, 정주 인센티브형 주거모델, 요리·운동·SNS 홍보 프로그램 등 총 7건이 선정돼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청년도정참여단과 각 사업 대표들은 한 해 활동 성과와 개선방안을 공유하며 향후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행사 후에는 결혼·일자리·주거 등 청년 관심사 주제로 퀴즈를 통해 충북 청년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영환 지사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도정에 반영해 정책 체감도를 높이고, 청년 당사자성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