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025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평가에서 남동구 구월힐스테이트앤롯데캐슬골드1단지를 최우수 단지로 선정했다고 11월 28일 밝혔다.
5,076세대의 대단지인 이곳은 안전·시설관리·재정운영·공동체 활동 등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하주차장 환경개선, 전기차 충전기 99기 확충, 순환도로 정비 등 시설개선 성과와 투명한 재정 공개가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프리마켓, 어린이날·크리스마스 행사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자율방범대 활동 등 활발한 공동체 운영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의료기관 협약, 금연아파트 지정 등 건강 증진 활동과 직원 복지 강화 노력도 모범사례로 인정됐다.
아울러 우수 모범관리단지로는 청라반도유보라2.0과 더샵송도프라임뷰20BL이, 에너지 절약·층간소음 분야에는 검단신도시우미린더시그니처가 선정됐다.
유정복 시장은 투명한 관리체계와 건강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