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태화동위원회 위원장 손덕화
한국자유총연맹 태화동위원회, 어르신 300명 대상 급식 봉사 펼쳐
–.함월관 ‘효’ 식당, 따뜻한 한 끼에 담은 이웃 사랑
–.식재료 손질부터 식판 수거까지… 체계적인 봉사로 복지관 활기 더해
지난 11월 28일(금) 오전, 울산시 중구 함월노인복지관 함월관 내 ‘효’ 식당이 정성 어린 손길로 북적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울산시 중구 태화동위원회(위원장 손덕화)는 김선열 여성회장, 나미자 수석부위원장, 김명희, 정혜선, 조태환, 오기덕, 허영 회원들과 함께 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 300명에게 따뜻한 점심을 대접하는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식재료 손질에 나서며 분주히 하루를 시작했다. 반찬의 간을 맞추고 밥과 국을 나르는 작업은 물론, 배식 동선을 미리 점검해 어르신들이 대기 시간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동선을 세심하게 조율했다. 특히 위생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조리 도구와 식판 소독, 위생장갑 착용 등을 철저히 지키며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배식이 시작되자 봉사자들은 문 앞에서 어르신들을 밝은 인사로 맞이하고,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는 자리를 안내하며 직접 식판을 자리에 가져다 드렸다. 식사 중에는 반찬을 다시 덜어 드리거나 국을 보충해 드리며 말을 건네는 등 말벗 역할도 함께 수행했다. 식사가 끝난 뒤에는 식판 수거와 테이블 정리, 홀 청소까지 맡아 원활한 운영을 도왔고, 덕분에 ‘효’ 식당은 웃음과 감사 인사로 한동안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손덕화 위원장은 “작은 한 끼지만 정성을 다해 준비한 마음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태화동위원회가 지역 어르신들 곁에서 든든한 이웃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급식 봉사는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속에서 외로운 점심 시간을 보내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온기 어린 식탁을 선물했다는 점에서,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일깨워 준 자리로 평가되고 있다.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119항공대
기상 악화로 전국 하늘길이 사실상 막힌 상황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살리기 위해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를 가동한 제주119항공대의 기지가 국가적 평가를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제주 ...
“남방큰돌고래 지키자” 첫 생태법인 지정 향해…제주도, 국민 공감대 확산 본격 시동
제주특별자치도가 멸종위기종인 남방큰돌고래를 국내 1호 생태법인으로 지정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주도는 29일 제주국제공항 3번 게이트에서 ‘남방큰돌고래 생태법인 서포터즈의 날’ 개막식을 열고 생태법인 제도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본격 나섰다.29~30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포터...
한국자유총연맹 태화동위원회, 어르신 300명 대상 급식 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태화동위원회 위원장 손덕화한국자유총연맹 태화동위원회, 어르신 300명 대상 급식 봉사 펼쳐–.함월관 ‘효’ 식당, 따뜻한 한 끼에 담은 이웃 사랑–.식재료 손질부터 식판 수거까지… 체계적인 봉사로 복지관 활기 더해지난 11월 28일(금) 오전, 울산시 중구 함월노인복지관 함월관 내 ‘..
2025 울산 북구한궁협회장배 한궁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2025 울산 북구한궁협회장배 한궁대회가 28일 오토밸리복지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태민 북구체육회장 등이 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린리더북구협의회, 그린리더 힘 다지기 유공자 표창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울산숲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그린리더 힘 다지기 행사에서 수상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린리더북구협의회, 격려와 화합의 장 그린리더 힘 다지기 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그린리더울산북구협의회는 28일 울산숲과 연암컨벤션에서 2025년 그린리더 힘 다지기 행사가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