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장흥군 제공
장흥군과 (사)한국전기기능장협회(회장 유주식)은 21일 회진면 안삭금마을 찾아 노후 전기시설물 안전점검 및 보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을 앞두고 전기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기기능장으로 구성된 전문점검팀은 취약계층 가정 17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기설비 전반에 대한 종합점검을 진행했다.
장흥군과 (사)한국전기기능장협회는 지난해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전기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협약에 따른 연계사업으로 취약계층 전기안전 점검을 이어가면서 누전·합선 위험 여부와 분전함·전선 피복·스위치·콘센트 등 전기설비 전반을 확인하고 현장에서 즉시 개선 가능한 노후 배선과 접속부를 보수하는 등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유주식 (사)한국전기기능장협회 회장은 “취약계층 가구는 작은 전기 결함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전기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전기설비 점검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지원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주군, 2026년 취득세 감면물건 사후관리 실태조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성실 납세자 보호와 조세 형평성 제고를 위해 지방세 감면자를 대상으로 ‘2026년 취득세 감면물건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취득세 감면은 일정 조건 준수를 전제로 시행되는 특례사항이며, 감면과 동시에 일정 기간 사후관리를 받아야 한다. 사후관리 대상은 산업단지, 창업중소기업,.
울주군, 전동보조기기 배상책임 보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올해부터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조기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65세 이상 노인을 위한 배상책임 보험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주군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전동보조기기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대인·대물 사고에 대비하기 .
그린웰푸드, 웅촌면 저소득층 반찬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웅촌면에 소재한 그린웰푸드(대표 유제오)가 14일 웅촌면 저소득층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해 총 240만원 상당의 반찬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에 따라 웅촌면은 매월 절임류와 젓갈류 등 20만원 상당의 반찬을 연중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기탁된 반찬은 웅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
울주군 여성자원봉사회, 울주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여성자원봉사회(회장 노금순)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노금순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주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지역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생필품 및 식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노금순 회장은 “추운 겨울.
울주군, 두동 은편하리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14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동 은편하리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은편하리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사업비 총 6억3천2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7월 .
울주군, 주택화재 피해주민 최대 1천만원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주택화재로 피해를 입은 울주군민에게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하는 ‘화재피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화재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해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고, 빠르게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울주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
울주군, 치매 조호물품 지원 소득기준 폐지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올해부터 울산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치매 환자 조호물품 지원의 소득 기준을 전면 폐지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울주군은 기저귀, 물티슈 등 치매 환자 돌▲사진제공:울주군청봄에 필수적인 조호물품 지원 연장 대상을 최초 신청 후 1년이 경과한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로 제한했다. 그러나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