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김...
[양주=서민철 기자] 텅 빈 공간을 가득 채우는 유쾌한 외침! "숭구리당당 숭당당! 숭구리당당 숭당당!"
이곳은 단순한 물건 거래의 장이 아닙니다. 웃음과 열정, 그리고 따뜻한 나눔이 교차하는 인생 극장입니다.
경기도 양주에 펼쳐진 특별한 축제, '숭구리당당 만물 경매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마다의 사연을 품고 경매대에 오른 물건들. 낡은 듯 보여도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가치를 품고 있습니다.
아끼던 가전제품부터, 추억이 담긴 잡화까지. 이곳에서는 모든 물건이 새로운 주인을 만나 두 번째 삶을 시작합니다. 바로 재사용과 재순환이라는 소중한 가치 위에서 말이죠.
이 모든 축제의 중심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개그맨, 김정렬 씨가 있습니다!
그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숭구리당당' 외침은 경매장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립니다.
가수, 방송인 등 뜻을 함께하는 연예인들의 재능 기부 공연과 자선 경매는 덤입니다. 물건을 얻는 기쁨과 함께, 스타를 만나는 즐거움까지!
이 모든 활기의 종착점은 나눔입니다.
이곳에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됩니다.
내가 낸 경매가, 내가 산 물건 하나가, 누군가의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주는 희망의 씨앗이 되는 곳.
물건을 통해 정을 나누고, 웃음을 나누며, 마침내 희망을 경매하는 곳.
이번 주말, 숭구리당당 만물 경매장에서 활짝 웃고, 따뜻한 마음을 채워 가시는 건 어떠세요
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함께해요’… 은평구,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안전장비 기부 캠페인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정형편 등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및 안전장비 기부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평구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인라인 롤러 교실의 취지를 확대한 것이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신체 발달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