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군수 김철우)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2회 녹차수도 보성 다~청년페스티벌’이 수많은 청년과 청소년,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년이 잇다, 보성이 빛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1회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와 연계해 조선의 운명을 바꾼 이순신 장군의 결의가 담긴 열선루에서 청년 세대가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써 내려간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핵심 프로그램인 ‘보성 청년 함께-잇다’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행사로 ▲청년헌장 선언식 ▲청년어워즈 시상식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금의 보성) 토크 ▲명사초청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개막 첫날 열린 ‘청년헌장 선언식’에서는 청년대표 임태욱·김상미 씨가 ‘보성 청년 미래선언문’을 낭독하며 “이순신 장군의 용기와 지혜를 본받아 새로운 보성의 미래를 열겠다”고 선언해 박수를 받았다.
‘보성 청년어워즈’ 시상식에서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청년들을 봉사, 창업, 협력, 문화 분야로 나눠 시상했다.
나눔리더(봉사): 정혜원 씨 – 아동·환경 프로그램 운영
혁신리더(창업): 백민경 씨 – 친환경 비누 및 편의 물품 창업
상생리더(협력): 오미영 씨 – 청년 정책 제안
창의리더(문화): 조세웅 씨 – 어린이 뮤지컬 및 범죄예방 캠페인
이어진 ‘청·바·지’ 토크 프로그램에서는 김철우 군수와 청년들이 지역 일자리, 주거, 문화 공간, 창업 지원 등 현실적 문제를 진솔하게 나누며 보성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윤원기 청년 대표가 열선루의 상징성을 되살린 ‘청년의 장계(狀啓)’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깊은 울림을 전했다.
명사초청 토크콘서트에서는 방송인 노홍철 씨가 ‘하고 싶은 걸, 여기서 다 해!’를 주제로 청년들과 유쾌한 대화를 나눴고, 축제 마지막 날에는 웹툰 작가 윤태호 씨가 ‘미생에서 완생으로, 나의 완생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청년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외에도 윤하, 체리필터, 나태주, 나영, 던, 루피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방과 후 페스티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청소년 문화공연, 온라인 이순신 퀴즈대회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하상우 다청년페스티벌 추진위원장은 “올해 행사는 열선루라는 역사 공간에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미래를 그린 뜻깊은 시도였다”며 “청년의 결의와 이순신 정신이 맞닿은 세대 통합형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천구,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성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6일 개최된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에 약 8만 5천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호응 속에서 두 번째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신정네거리역~신정1동 우체국 사이 900m 구간의 왕복 6차선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바꿔 진행된 이번 축제는 하루 동안 8만 5천여 명의 주민이 축.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손덕화 제공지난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따뜻한 공감과 실천의 메시지로 막을 내렸다. 올해의 주제는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색동회 울산지부이자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김영희 발표자는 .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안산시, 사교육 부담 완화책‘강남인강’도입… 1만 원에 年 1,500개 강좌 수강
안산시 내에는 총 110개의 학교(3,258개 학급)가 소재해 있다. 초등학교가 54개소, 중학교가 30개소, 고등학교가 24개소, 특수학교가 2개소다.안산시에 등록된 전체 학원 수는 1,225개소로 집계됐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를 모두 포함한 안산시의 전체 학생 수는 6만 9,880명에 달한다.이러한 수치를 토대로 살펴본 안산시의 학생 100...
울산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시는 10월 27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이웃사촌돌봄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단체는 기존 구·...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호평!
[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을 대표하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낭만식당’을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은 23일 뮤지컬 ‘윙크’팀의 주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시니어모델과 지역 예술공연팀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