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연천군은 1월 9일 군청에서 ‘경기 생활쏙(SOC) 환원사업’ 오디션 공모 선정을 위해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24개 사회단체 대표가 참여해 주민 의견 수렴과 공감대 형성, 공모 홍보를 담당한다.정남훈 공동대표위원은 주민참여 체계를 통한 정책 반영의 출발점임을 강조했으며, 연천군 관계자는 생활 SOC ...
사진=‘한일톱텐쇼 in TOKYO’ 캡처
MBN이 선보이는 글로벌 음악 교류 예능 ‘한일톱텐쇼 in TOKYO’가 오는 14일 첫 방송된다.
‘2025 한일가왕전’ 이후 처음 한자리에 모인 한국과 일본의 현역 가왕들이 본격 시즌2 시작을 앞두고 우정을 다지는 도쿄 여행에 나선다.
이번 방송은 ‘현역가왕 재팬’ 유다이가 ‘95즈 동갑내기’ 친구 박서진을 통해 한국 대표 멤버들에게 보낸 초대장에서 시작된다.
박서진은 공연 일정으로 불참한 진해성, 신승태, 강문경을 제외하고 에녹, 김준수, 최수호와 함께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흔쾌히 일본행을 결정했다.
출발 당일 새벽 5시, 김포국제공항에 모인 네 사람은 “도쿄는 처음”이라는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여행길에 올랐다.
박서진은 “유다이가 제 친구잖아요. ‘한일가왕전’ 끝나고 꼭 만나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고 말해 멤버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김준수는 “일본은 처음이라 너무 하고 싶은 게 많다. 개인 행동해도 되나요?”라며 엉뚱한 매력을 보였고, 에녹은 “일주일은 와야 할 듯하다”고 웃음을 터뜨렸다.
공항에서는 여권 사진을 두고 폭소가 터졌다.
박서진이 “얼굴 인식 심사에서 몇 번 걸린 적 있다”고 털어놓자 멤버들이 “절대 지켜야 한다”며 “여권 사진 대신 국제면허증을 공개하라”고 장난을 치며 현장이 웃음바다가 됐다.
일본 현지에서는 미슐랭 1스타 ‘가이세키’ 정식 체험이 이어졌다.
박서진은 고급스러운 식당 분위기에 놀라며 “너무 맛있다”고 감탄했지만, 연이어 나오는 적은 양의 요리에 “먹어도 먹어도 배고프다”며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제작진이 “1인당 24만 원”이라고 밝히자 그는 “어쩐지 다르더라. 이제 배가 부르다”며 급히 말을 바꿔 웃음을 더했다.
제작진은 “한일가왕전 이후 오랜만에 만난 멤버들이 경쟁이 아닌 우정으로 교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한일톱텐쇼’ 시즌2 첫 방송을 통해 더욱 단단해질 멤버들의 케미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MBN ‘한일톱텐쇼’ 시즌2는 ‘2025 한일가왕전’에서 활약한 한일 국가대표 현역 가수들이 양국의 명곡으로 차트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유일무이한 한일 명곡 차트쇼다.
구리시 수택1동 “食 한식부페” 홀로 어르신께 따뜻한 한 끼 대접
구리시 수택1동과 食 한식부페는 1월 11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안선미 대표와 봉사자 10여 명은 직접 음식을 준비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식사 중 말벗이 되어 안부를 살피는 등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안 대표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을 .
구리시 시립갈매푸르지오어린이집, 갈매동 취약계층에‘사랑의 라면 트리’ 후원
구리시는 1월 9일 시립갈매푸르지오어린이집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사랑의 라면 트리’ 전달식을 개최했다.원아들이 직접 장식한 라면 150개는 갈매동 저소득가구와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으로, 겨울철 생활 지원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김진옥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과 이...
포천시, 2026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교육은 3월 31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7회 진행되며, 농업 정책, 토양 관리, 재배 기술, 친환경 농자재 활용 등 기초 영농기술과 현장 체험이 포함된다.교육 인원은 25명 내외이며, 교육 수료 시 귀농 자...
2026년 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 교육생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는 청년농업인이 스스로 모임체를 구성하고 필요한 교육 내용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자기주도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농업인의 실제 교육 수요를 효과적으로 반영함과 동시에 상호 교류와 협력...
의정부미술도서관, 어린이 전시 연계 프로그램 [내 마음의 이불 만들기] 운영
의정부미술도서관은 1~2월 8~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시 연계 프로그램 ‘내 마음의 이불 만들기’를 운영한다.참여 어린이들은 장미 작가의 ‘이불 시리즈’를 감상하고, 학예연구사와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이불 소품 주머니를 만든다.회차별 12명씩 총 2회, 120분간 진행되며, 신청은 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누리집에서 ...
호원1동, 진플란트치과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지역사회 온정 전해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강성수)는 1월 8일 진플란트치과(대표원장 김훈기)가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6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연탄 나눔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플란트치과 의료진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가정마다 연탄을 전달했다. 연탄을 받은 주민.
연천군의회, 새해 맞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연천군의회(의장 김미경)는 지난 9일 청산면 백의리 일원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미경 의장을 비롯한 연천군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관내 소외계층 1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