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위원장은 이날 순천 아랫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신정훈 위원장(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이 추석 연휴 첫날인 지난 1일 민생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신 위원장은 이날 순천 아랫장을 방문해 상인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순천시갑 김문수 의원도 동행해 지역 민심 수렴에 힘을 보탰다.
신 위원장은 "올해 최장 연휴 기간 동안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행정안전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현장에서 상인들은 "소비쿠폰 효과로 시장 분위기가 살아났다"고 전했고, 신 위원장은 "지역사랑상품권의 편의성 강화와 제도 보완을 위해 정부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특히 신 위원장은 자신이 대표발의한 「농어촌기본소득법」 입법 촉구 서명운동을 연휴 기간 중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농어촌 기본소득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농어민 생계 안정을 위한 핵심 정책"이라며, 명절 기간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신 위원장은 여수석유화학단지를 찾아 공장장 협의회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그는 "노동계와 시민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추석 연휴 동안 신 위원장은 전통시장·산업현장 방문을 이어가며 서민경제 회복 방안과 농어촌 지원 정책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행보는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조하는 신 위원장의 행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