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사진=유튜브캡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권성동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제공한 혐의로 구속된 한학자 통일교 총재로부터 당 대표 시절 만남을 제안받았다고 밝혔다.
한 전 대표는 2일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당 대표 당시로 기억하는데 통일교 한 총재님 측에서 저를 보고 싶으니 총재 사무실로 와달라는 연락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당연히 부적절하다고 생각해 응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의도를 떠나서 정치 자체는 어떤 영역에서든 투명할 필요가 있다”며 “특정 집단과 거래 관계를 통해 목적을 이루려 한다면 정당 민주주의가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최근 불거진 국민의힘과 통일교 간 유착 의혹에 대해서도 “당과 무관하게 이런 형태의 이해 합치는 반드시 경계해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또한 내란 특검 공판 증인신문과 관련해선 “정치 특검의 보수 분열 의도에 말려들 생각이 없다”며 불출석 입장을 재차 밝히면서도 “강제구인 영장이 발부된다면 당당히 응하겠다”고 답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