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몽드가 입점한 리코 스톡홀름 매장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Lyko)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럽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K뷰티 대표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리코는 스웨덴을 거점으로 한 북유럽 대표 뷰티 리테일러로,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스칸디나비아 지역 Z세대 고객들의 주요 뷰티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몽드는 스웨덴·노르웨이·핀란드의 오프라인 매장 33곳과 덴마크·독일·네덜란드·폴란드·오스트리아 등 5개국 온라인 채널에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어메이징 딥 민트 클렌징밤 등 주요 제품 11종을 선보인다.
리카드 리코 CEO는 “리코는 마몽드의 유럽 시장 진출에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협업은 ‘뷰티의 출발점’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마몽드의 이번 유럽 진출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향후 영국, 이탈리아, 체코 등 유럽 주요 거점으로 빠르게 확장해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식 론칭에 앞서 마몽드는 지난달 24일 스톡홀름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업계 관계자를 초청한 이벤트를 열어 제품 체험과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했으며,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