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사진=더불어민주당 유튜브 영상캡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창당 70주년 기념식을 열고 민주주의와 민생 정당으로서의 결의를 다졌다. 행사장에는 정청래 당대표, 김병기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원로와 의원, 당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재명 대통령은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민주당의 지난 70년은 민주주의를 지켜온 영광의 역사”라며 “작은 차이를 넘어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영상 메시지에서 “민주당의 역대 정부 성과가 모여 대한민국은 선진국의 반열에 올랐다”며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태자고 강조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유튜브 영상캡쳐행사에서는 AI 기술로 구현된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의 가상 축사 영상이 공개돼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민주당에 오랜 기간 헌신한 당원들이 특별포상을 수상했고, 원로 당원과 18세 청년 당원의 발언이 이어지며 당원 주권의 의미를 되새겼다.
민주당은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당원주권 정당’ 비전을 재천명하고, 내년 지방선거 승리와 개혁 과제 추진을 위한 결속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