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민의 힘
국민의힘이 이재명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혹평을 쏟아냈다. 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11일 논평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는 없고, ‘대강 운영, 아니면 말고 국민 기만’의 무책임한 국정 운영뿐”이라며 “한마디로 빈 수레가 요란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2026년 국가 예산은 728조 원에 달하고 한국은행에서 빌려 쓴 급전만 150조 원에 육박한다”며 “국가채무는 매년 100조 원 이상 늘어나 2029년에는 1,80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결국 미래 세대에 빚을 떠넘기고 주머니를 털어 쓰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부동산과 먹거리 물가는 치솟는데 정부는 무책임한 답변만 내놓고 있다”며 “금융정책도 성실한 국민을 힘들게 하고 금융질서를 위협하는 ‘호텔 부도학’식 발상”이라고 날을 세웠다.
법치와 민주주의의 근간 훼손도 문제로 지목했다. 그는 “검찰 해체, 방송 장악, 내란특별재판부 설치는 삼권분립과 헌법 질서를 흔드는 것”이라며 “전과 22범이 포진한 국무위원 인사 문제에도 반성과 책임이 없다”고 주장했다.
외교 성과에 대해서도 “국민 구금 사태와 성과 없는 정상회담으로 대강 외교가 드러났다”며 “일본이 자동차 관세 인하 합의를 끌어낸 것과 달리 우리는 허울뿐인 만남에 그쳤다”고 평가절하했다.
최 대변인은 “이재명 정부의 100일은 ‘대강 외교’, ‘아니면 말고식 국민 기만 국정’의 연속이었다”며 “허울 좋은 포장과 기만을 거두고,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실질적 정치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10년 넘게 암환자 위해 모발 기부한 女군...어머나 운동본부에 모발 40㎝ 기부
[뉴스21 통신=추현욱 ]소아암 환자를 돕기 위해 10년 넘게 모발을 기부한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화제다.12일 육군 2기갑여단에 따르면 예하 적오대대에서 근무 중인 이나라(36) 상사(진)는 지난 7일 어머나(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본부에 모발 40㎝를 기부했다.그의 모발 기부는 지난 2012년과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그동.
‘뉴진스 퇴출’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 아닌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20)이 팬들 앞에서 심경을 밝혔다.다니엘은 12일 오후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팬들과 라이브 소통을 진행했다. 영상을 켠 후, 인사를 하려는 순간 다니엘은 “벌써 눈물이 난다. 이렇게 인사하는 순간이 조금은 낯설고 옛 기억들이 떠오른다”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다니엘은 ...
울산교육청, 마음을 잇는 '느린 편지함 & 온기 우편함'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기다림의 가치를 되새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본관 1층 당직실 맞은편에 ‘느린 편지함’과 ‘온기 우편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먼저 빨간색의 ‘느린 편지함’은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자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
부모 주택연금, 자녀 승계길 열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주택연금을 받던 부모가 사망했을 때 해당 담보주택을 상속받은 자녀가 별도 목돈을 마련하지 않아도 연금을 이어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12일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실이 확보한 한국주택금융공사(HF) 2026년 업무계획 자료에 따르면 HF는 "주택연금 이용자 사후 해당 담보주택을 활용해 자녀가 주택연금을 이용할 ...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