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행정안전부와 여당은 지급 기준을 지난 2021년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과 유사하게 설정하되, 고액자산가를 제외하는 별도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번 2차 지급에서 국민의 약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한다. 다만 소득 상위 10%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중위소득 210%를 초과하거나 주택 보유가액 12억 원 초과, 금융소득 연 2,000만 원 초과 가구 등이 배제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신청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 카드사 앱·콜센터, 은행·주민센터 등에서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자동 소멸된다.
행안부는 현재 건강보험료와 자산 자료 등을 토대로 지급 대상을 세밀하게 분석 중이며, 최종 기준은 9월 중 범정부 태스크포스 논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또한 “지원금 신청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에 주의해야 한다”며 공식 사이트와 앱을 통한 신청을 당부했다.
이번 소비쿠폰은 생활협동조합, 군 장병 복무지 인근 상권 등 사용처를 확대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되고 있어, 서민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