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경주시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LG와 우리금융그룹과 손잡고 대내외 홍보에 나선다.
준비기획단은 27일 두 기업과 「APEC 정상회의 홍보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준비기획단이 보유한 홍보 콘텐츠와 기업들의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외에서 APEC 회의를 알리고, 기업의 공익적 역할과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높이자는 취지다.
협력 범위는 ▲APEC 정상회의 관련 공동 캠페인 추진 ▲국내외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 활용 ▲홍보 콘텐츠 공동 제작·배포 등이다.
LG는 오는 9월부터 회의가 열리는 10월 말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런던 피카딜리, 서울 광화문·강남 등 세계 주요 도시에 설치된 옥외 전광판 10여 곳에서 APEC 공식 주제 영상과 응원 메시지를 송출한다.
우리금융은 9월부터 전국 659개 우리은행 영업점 디지털 포스터를 통해 회의를 홍보하고, 개막 직전 2주간은 인천공항·서울역·명동 등 주요 거점 전광판에서 집중 홍보를 벌인다.
준비기획단 관계자는 “정상회의 주간에는 기업인자문위원회(ABAC) 대화, CEO 서밋 등 민간 참여 행사가 동시에 열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힘을 합쳐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