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NA / AFP / KNS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이 노동당 대회를 앞두고 공개한 사진.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김정은 제1위원장의 공식적인 대관식으로 여겨지는 노동당 대회 최종 준비를 하면서 "21세기의 위대한 일"이라며 김정은을 환영했다.
오는 6일 36년만에 열리는 제7차 노동당 대회의 의회는 김정일이 사망한 후 집권한 지 4년 이상 된 김정은 위원장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의 공식 매체인 로동신문은 잠수함 탄도 미사일을 개발하는 인프라 프로젝트가 김 위원장의 업적을 보여주는 '신성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로동신문은 나라의 핵 무기가 '소중한 칼'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다가올 수십년의 많은 일들을 확실하게 해주는 모든 행복의 보물"이라고도 전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