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일론 머스크가 개발자들과 함께 공개한 '그록 3' 시연 영상이다.
머스크가 소유한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 '스타십'의 발사 일정을 묻자, 1분 만에 여러 출처를 검색해 검증까지 한 뒤,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 준다.
문자를 주고받는 방식을 넘어 음성으로 분석하는 기능은 6개월 전 출시한 '그록 2'엔 없던 거다.
지구와 화성을 오가는 우주선 궤적을 계산해 3D로 시각화해 주기도 한다.
이른바 멀티모달 방식이다.
머스크는 새 AI 모델의 학습을 위해 이전보다 두 배 많은 20만 개의 고성능 칩을 썼으며, 이에 따라 연산 능력도 10배 넘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또 수학과 과학, 컴퓨터 코딩 등의 분야에선 챗GPT를 앞질렀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추론형 AI의 선두 주자인 챗GPT와 격차를 꽤 줄였다는 평가다.
후발 주자들의 신규 AI 모델 출시가 잇따르면서 전 세계 빅테크 기업 간 추론형 인공지능 개발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