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자유아시아방송/한국북방부6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한국 국방장관 이·취임식이 열렸다.
김용현 신임 한국 국방부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적이 감히 도발할 엄두를 내지 못하도록 압도적인 국방태세와 능력을 구축해서 적의 도발을 억제시키겠다”며 ‘즉각적으로, 강력히, 끝까지’ 응징한다는, 이른바 '즉·강·끝' 원칙을 다시 한 번 밝혔다.
‘즉·강·끝’ 원칙은 신원식 전 국방부 장관이 지난해 10월 취임하며 내놓은 원칙으로, 김 신임 장관은 지난 2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를 계승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김 신임 장관은 특히 이날 취임식에서 “‘즉·강·끝’에서의 ‘끝’은 북한 정권과 지도부”라며 “그들이 도발한다면 ‘정권 종말’을 맞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은 한국 정부 인사들의 ‘정권 종말’, ‘지도부 제거’ 관련 발언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 합동참보본부는 6일 북한이 지난 5일 밤부터 6일 새벽까지 한국 측을 향해 260여 개 ‘쓰레기 풍선’을 띄웠고 서울·경기 지역에서 140여 개 낙하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합참에 따르면 풍선 안에는 종이류, 플라스틱병 등 쓰레기가 있었으며, 분석 결과 신체에 위해가 되는 내용물은 없었다. 북한은 지난 4일 밤부터 재차 ‘쓰레기 풍선’ 살포에 나섰습니다. 이는 지난 8월 10일 이후 25일 만의 ‘쓰레기 풍선’ 살포인 것이다.
한국 군은 북한의 ‘쓰레기 풍선’으로 한국 국민에 대한 인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무력 행위로 간주하고 군사적 보복을 가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