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김정은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안 채택 후 첫 반응을 보였다.
그는 언제든지 핵탄두를 선제 공격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4일 "김정은 동지께서 신형대구경 방사포시험 사격을 현지에서 지도하시었다"며 "이제는 적들에 대한 우리의 군사적대응방식을 선제공격적인 방식을 모두 전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호전적인 작문법은 높은 긴장감이 돌 때 북한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북한의 핵탄두 미사일 비축량은 작은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전문가들은 미사일 전달 시스템을 탑제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린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