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서민철 기자] 정계숙 서정대학교(전 동두천시의원)이 ‘제9회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시상식에서 정계숙 서정대 겸임교수(전 동두천시의원)가 사회복지공헌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은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홍문표 국회의원실과 연합경제TV, 한국문화복지연구원, 대한문학예술인협회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은 경제와 기업·문화예술과 사회복지·지방자치와 기업혁신 등 총 15개 분야로 구성되며, 각각 우리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인물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정하여 수여한다.
제7~8대 동두천시의회 의원을 지낸 정계숙 교수는 8년 동안의 시의원 재임시절 의회·행정부 관계를 단순한 견제가 아닌 가치창조를 위한 동반자 관계로 한 차원 수준 높게 끌어올린 지방자치 혁신 리더십을 높게 평가 받았다.

정계숙 교수는 “항상 힘이 되어 주시는 동두천시민들에게 끝없이 감사드리며 이 영광을 시민들게 돌린다. 동두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을 목표로 앞으로도 계속 봉사와 사회활동을 계속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계숙 교수는 제1대~제4대 동두천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을 역임한 후,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기금복지위원장과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대의원, 한국자원봉사포럼 이사, 사회복지사 법정보수 교육 강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소외계층 돌봄과 대한민국 사회복지 수준 향상에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현재는 서정대학교 글로벌융합복지과 겸임교수로서 사회복지 분야 후학들을 양성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 등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고 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