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대병원 교수협의회는 지난해 7월 ‘부산대학교병원의 동료분들께’라는 제목의 대자보를 원내 곳곳에 붙이며 간호사들에게 업무 복귀를 요청했다. 전국보건의료노조가 파업을 선언한 때였다.
부산대학교병원 교수협의회는 ‘부산대학교병원의 동료분들께’로 시작하는 대자보에서 환자를 생각해 현장으로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협의회는 “대규모 파업의 지속으로 인해 외래진료 및 병동의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하여 많은 환자들을 퇴원 또는 전원 조치했고 이 상황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지 못함에 답답함을 금할 길 없다”라면서 “수많은 환자들이 수술, 시술 및 항암치료 등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우리 부산대병원은 동남권 환자들의 최후의 보루로 선천성 기형, 암, 희소 질환 등 어려운 질병으로 고통 받으시는 분들의 희망”이라면서 “하루 속히 자신의 자리로 돌아와 진료와 치료를 간절하게 기다리시는 환자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렇다면 이번 파업 사태 때 부산대병원 전공의들은 어떻게 하고 있을까. 지난 20일 오전 9시 기준 부산대병원 전공의 236명 가운데 216명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출근하지 않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 전공의 160명 중에선 120명이 사직서를 냈다.
한편 현재 부산대병원엔 의사 파업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의 대국민 호소문이 부착돼 있다.
노조는 호소문에서 “의대 정원 증원을 무산시키기 위한 의사들의 집단적인 진료 중단은 아무런 정당성과 명분도 없으며 피해자는 국민”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환자 생명을 살려야 할 의사들이 대화를 통한 해법을 찾으려 하지 않고, 정부를 굴복시키겠다며 집단적으로 진료를 중단하는 것은 국민 생명을 내팽개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