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 사진=레딧 SNS오픈AI CEO인 샘 올트먼이 미국 커뮤니티 플랫폼 '레딧'을 통한 수익 창출 가능성이 커졌다고 미국 CNBC가 보도했다.
레딧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기 위해 22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며, 올트먼 CEO는 레딧 의결권의 9.2%를 보유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이는 레딧의 단일 주주가 보유한 가장 큰 의결권 비율이며, 올트먼 CEO는 레딧 사용자였던 2014년 클래스 B 주식 투자를 주도했다. 레딧에 대해서는 "매우 흥미로운 것으로 변했다. 나에겐 수년간 중요한 커뮤니티였고, 현실 세계에선 찾을 수 없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고 평가한 바 있다. 2022년 말까지는 레딧 이사회 멤버로도 활동했다.
CNBC는 "IPO 과정에서 레딧은 일부 주주들에게 주식을 제공할 것이며, 이는 올트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블룸버그는 레딧의 기업가치가 최소 50억 달러, 우리 돈 6조 6,440억원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