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미라벨제조업 경기둔화로 ‘돈맥경화’에 처한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미라벨(대표 정지연)의 기계장비 렌탈 전문 브랜드 더반솔루션이 기업들의 자금난 해소를 지원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인 ‘중고기기 렌탈’을 본격 강화한다고 밝혔다.
더반솔루션의 중고기기 렌탈은 사용 중인 기계장비를 렌탈로 전환해 운영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반솔루션으로부터 중고시세에 맞춰 자금을 지급받고, 매월 소정의 렌탈료를 내는 방식이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들은 기존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목돈을 마련해 자금 유동성 개선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렌탈 계약기간 종료 후 소유권이 다시 고객에게 이전되고, 별도의 선납금이 없다는 점도 메리트다. 많은 리스업체가 리스상품의 전체 비용에 맞춰 20~30%의 선납금을 요구하고, 렌탈료 완납 후 제품 인수 시에도 추가 인수금을 요구하는 반면 더반솔루션은 선납금과 인수금을 모두 받지 않아 기업에게 보다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매월 발생하는 렌탈료는 전액 비용처리되며, 부가세가 포함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돼 기업들은 경비공제, 부가세환급 및 절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그만큼 재무구조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더반솔루션의 중고기기 렌탈은 비금융으로 채무 등재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기업의 부채 증가나 사업주의 신용등급 하락 우려에서 자유롭다. 이로 인해 기업은 금융권을 통해 추가 (신용)대출 계획 수립이 가능하며, 보증기금 등 정책자금 신청 시에도 여타 리스상품을 이용했을 때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다.
더반솔루션은 운영자금 확보에 특화된 중고기기 렌탈에 더해 신규 기계 설비와 장비에 대한 렌탈도 운영한다. 기업이 원하는 장비를 더반솔루션에서 대신 구매해 2~4년까지 렌탈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 장비 구입 및 기존 장비의 교체가 필요한 기업은 초기 투자부담 없이 여유자금을 확보하면서 고가의 장비를 운용할 수 있다. 창업기업의 경우 소자본으로도 대출 없는 창업이 가능해진다.
더반솔루션은 올 여름 이후 중고 렌탈을 중심으로 상담 문의가 하루 30~40건에 이르고 있고, 11월 문의량이 전월 대비 46%나 증가하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모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당사만의 특화된 렌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