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나루씨큐리티사이버 위협 대응 분야의 전문 업체 나루씨큐리티는 교육 전문 기업 코드프레소와 국내 최초 실습형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드프레소는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외 45개 유수 기업과 정부 기관 및 대학교에서 전문 IT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나루씨큐리티의 ‘사이버배틀필드’ 솔루션과 교육 콘텐츠를 도입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나루씨큐리티의 사이버배틀필드 솔루션은 최근 국방 사이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군에 공급된 제품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통해 민간 및 공공 분야 보안 관리자에게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은 APT 공격 방어, DDoS 공격 방어, 웹 해킹 방어 등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실습 등 보안 관리자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육생별 1인 가상 네트워크와 가상 서비스(DNS, 메일 서버 등 모의 인터넷 인프라 환경)를 제공해 실제 환경과 매우 흡사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나루씨큐리티와 코드프레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보안 담당자들의 교육 기회를 넓힐 것으로 기대하며, 최근까지 공급망 공격을 통한 금전 취득, 정보 유출 등을 노리는 공격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2024년 1월 중 개시될 예정이다.
양천구, 멈춰있던 신월동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고 있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신월권 균형 발전에 역량을 집중한 결과 주거·교육·문화 전반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며 신월동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지난 26일 넓은들미래교육센터에 서울시 출입기자단을 초청해 기자설명회를 개최하고 '신월동 대변화...
수민지구 주민 숙원 해소… 「수민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준공식 개최
◈ 11.28. 11:00 동래구 수민어울공원에서 준공식 개최… 박형준 시장, 시의원, 동래구청장, 시민 등 200여 명 참석◈ 상습침수지 수민동 일원 3만 5천 톤 빗물 저장… 집중호우 피해 시달리던 동래구 수민동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 가능해져◈ 박 시장, “상부 공간에는 향후 주민들이 휴식과 소통의 장이 될 공원을 조성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