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KBS NEWS10월부터 반려동물이 병원 치료를 자주 받는 100여 가지 항목에 대한 진료비 부가가치세가 면제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0월 1일부터 반려동물 다빈도 진료항목 100여 개의 진료비 부가세 면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는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인 동물의 진료용역' 고시를 개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행법상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은 광견병이나 종합백신 예방접종 등 질병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진료 행위로 제한돼 있다.
앞으론 '치료' 행위까지 면제 범위를 넓혀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진료비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것이다.
농식품부는 엑스레이, 초음파, CT 등 영상진단의학적 검사, 내시경 검사, 계통별 기능검사, 호흡곤란이나 혈변 증상에 따른 처치, 외이염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결막염, 무릎뼈 안쪽 탈구, 백혈구 이상, 구내염 등이 면제 대상으로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현재 중성화 수술이나 일부 예방접종에 한정돼 전체 진료비의 40% 정도인 면제 수준이, 앞으론 90% 정도로 대폭 확대될 것이라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당초 부가가치세 면제 대상이었던 반료동물 진료는 지난 2012년 질병 예방 목적의 일부 진료를 제외하곤 다시 과세 대상으로 바뀌었다.
10여년 만에 대다수 항목이 다시 비과세 대상이 되는 건데,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과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어난 사회적 분위기 등이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농식품부는 관계기관 의견 수렴과 규제·법제 심사, 행정예고 절차를 거쳐 해당 고시를 공포할 예정인데, 오는 10월 1일 이후 이뤄지는 진료부터 부가세 면제 대상이 확대 적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세진 농식품부 반려산업동물의료팀장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진료비 부담이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동물의료계와 긴밀히 협조해 이행 점검 등 제도의 연착륙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