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 사진=‘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 단체사진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가 주최하고 KHRD와 월간HRD가 주관한 2023 HRD KOREA 대회의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이 6월 20일(수)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17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순수 민간주도로 제정된 이래 대한민국 HRD 발전을 선도한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교육 기관, 연수원, 교육 전문가 등에게 수여해온 최고의 상이다. 기업교육, 직업교육, 평생교육을 아우르며 산·학·연·관에서 사람중심 경영문화를 전파하고 HRD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널리 치하하고 격려 및 홍보함으로써 소명감을 북돋고 더 우수한 활동을 조력하는 유일한 상이기도 하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시상식에는 손욱 행복나눔125 명예회장이 축사를 맡아 행복한 삶과 HRD의 상관성을 설명했고, 국가와 세계를 위한 HRD의 역할을 강조하는 제언과 당부의 메시지를 전했다.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기관과 공로자를 선별했다.
2023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 HRD기관대상, 특별공로상, HRD프로그램대상, HRD솔루션대상, CHO대상, 명강사대상, HRDer대상 등 8개 부문이며,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총 16개 우수기관이 수상을 확정하면서 그간의 공적을 널리 알렸다.
먼저 인적자원개발종합대상은 사람중심경영과 학습자 중심 HRD를 구현한 공공부문의 근로복지공단·한국수자원공사·한전KDN, 민간부문의 KB국민은행·하나은행·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 6개 우수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근로복지공단은 7년 연속, 한국수자원공사는 4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HRD기관대상은 커넥트밸류, 유비온,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한컴아카데미가 수상했으며, 커넥트밸류는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이들 기관은 시대 변화를 읽고 맞춤형 인재 육성에 열과 성을 다하며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과를 입증했다.
특별공로상으로는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과 김영헌 한국코치협회 회장이 수상하며 인간역량개발에 관한 오랜 헌신과 노력,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두 수상자는 뿌듯함과 감사함이 담긴 소감을 건넸다.
이어서 HRD프로그램대상은 ABL생명보험의 ‘ABL 리더십 프로그램’, 롯데쇼핑의 ‘롯데e커머스를 바꾸는 시간’, LG CNS의 ‘리더 육성 프로그램’, LG전자의 ‘SW전문가 과정’,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의 ‘청년 내일키움 아카데미과정’이 선정됐다.
그리고 CHO대상에는 김순기 포스코인재창조원 원장과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 실장이 선정됐다. 두 수상자는 기업 현장에서 HRD 발전과 혁신을 견인하고 있었다.
명강사대상은 김경수 우리글진흥원 강사, 김문경 더키움그룹 강사, 박서현 잇츠컬러이미지컨설팅 강사, 박윤희 윤에듀케이션 강사, 안수현 디어빌리티그룹 강사, 이선경 위드인사이트 심리교육연구소 강사, 오지혜 위드오 에듀컨설팅 강사, 홍순미 모유119 육아상담소 강사, 황태옥 펀앤코리아 강사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HRDer대상은 류상진 CJ올리브네트웍스 부장, 문충효 한독 팀장, 조현철 코엑스 부장이 수상하며 HRD 실무자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