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중고 스마트폰 및 태블릿 매입에 이어 판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 2개월동안 스마트폰 매입 서비스 오픈 후 고객들로 직접 매입한 것들로, 알라딘의 꼼꼼한 테스트와 정확한 품질체크를 거친 상품이다.
기존에도 중고 스마트폰/태블릿 거래 업체는 있었고, 중고 카페 등을 통해 회원들 간에 직거래를 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전문 업체의 경우 매입가가 상대적으로 낮고 구매가는 높았으며, 중고 카페 등을 통해 회원 직거래를 할 경우 사기 등의 위험이 있어 믿을 수 있는 거래가 힘들었다.
알라딘은 중고 스마트폰/태블릿 매입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했다. 공정한 품질 평가를 통해 매입가를 높이고, 판매가 또한 시중 중고가 보다 낮게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또 매각 대금 역시 알라딘이 직접 입고 다음 날 현금으로 정산해 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매각할 수 있고, 구매자 입장에서도 알라딘에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알라딘은 지난 7년간 중고 도서 거래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중고 스마트폰/태블릿 거래에도 접목했다.
본 서비스를 기획한 알라딘 마케팅팀의 김성동 팀장은 “알라딘 중고 도서 거래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명확한 품질 체크와 이에 기반을 둔 가격 산정 덕분”이라며, “꼼꼼한 품질체크와 합리적인 매입가를 바탕으로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중고 스마트폰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구매를 원하는 회원은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에 접속 후 검색 및 기종 분류를 통해서 여러 기기 중에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다.
중고 카페 등의 개인간 직거래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는 등 결제가 불편했지만, 알라딘에서는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매입을 원하는 회원은 알라딘 중고 스마트폰/태블릿 매입 서비스 페이지에서 판매코자 하는 기종 선택 후 제품의 상태에 대해 체크 후 매각을 신청하면 된다. 매각 신청 시 다음날 알라딘 전담 중고 택배사에서 방문, 중고 기기를 수거해간다. 알라딘 물류센터에서 최종 품질 검수 후에 매각 대금이 고객이 원하는 계좌로 입금되며, 배송비는 따로 들지 않는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