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웍스(095570)가 자회사인 AJ파크를 매각한다고 밝혔다.
AJ네트웍스는 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AJ파크 지분 100%를 하이파킹에 매각하기로 하는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Binding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체결일로부터 8주간 배타적 우선협상권을 부여하는 내용이며 해당 기간 내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AJ네트웍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복수의 원매자와 AJ파크 매각을 위한 협상을 진행했고 그 중 주차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가장 시너지 효과가 크다고 판단되는 하이파킹과 최종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거래는 상호 구속력 있는 MOU로 이를 위해 이행보증금 30억원을 매수자로부터 수취했고 기업가치 기준 거래금액은 664억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AJ파크가 보유 중인 유통사업부와 관계회사 지분이 본 거래종결 전 제3자에게 매각 완료될 경우 매각대금은 증가할 수 있다며 거래대금은 실사 후 조정사항 등을 반영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J그룹은 2019년 AJ렌터카 매각 이후 전체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 작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미 AJ토탈의 유휴부동산과 수지냉장, AJ바이크, AJ셀카 매각을 완료했다. 지난달 AJ캐피탈파트너스 매각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여러 거래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속도감 있게 순차적으로 거래를 마무리하고 있다.
AJ네트웍스는 이번 매각으로 550억원에 달하는 AJ네트웍스 지급보증 부담이 해소될 예정이라며 매각대금은 차입금 상환 등 재무비율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올해 하반기 인적분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함없이 주민 곁으로” 서강석 송파구청장, 27개 동 현장 소통 나섰다!
서울 송파구는 민선 8기 4년 차를 맞아 서강석 구청장이 풍납1·2동을 시작으로 ‘2026 구청장 동주민센터 연두방문’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연두방문은 오는 2월 12일까지 한 달간 27개 전 동을 순회하며 동주민센터를 직접 찾아 주민대표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첫 방문지로 풍납동을 선택한 것은 취임 첫날 주...
서강석 송파구청장, 셔틀버스 운행 현장점검 “섬김행정으로 구민 불편 해소 총력”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이 시작된 13일 퇴근길에 앞서 관내 주요 셔틀버스 운행 현장을 찾아 비상수송대책 운영 현황을 직접 점검하였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오늘 아침 출근길부터 구민들이 겪은 불편과 혼란을 생각하여 퇴근 시간을 앞두고 이용객들의 불편 요소는 없는지 살피고자 현장을 방문했다.”고 배..
셔틀은 안 오고 지하철은 붐비고… 사상 초유의 서울 버스 파업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가 버스 파업으로 시민 불편이 커지자 지하철역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를 긴급 투입했다. 파업 첫날인 지난 13일에는 서울 전역에 134개 노선 전세버스 677대를 운영했다. 약 8만6,000명이 이용했다. 하지만 셔틀버스 운행 노선 등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으면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다.이날 오전 기존 ...
울산시, 고액 체납자 대상 강력 징수로 45억 8,000만 원 확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 '특별기동징수팀'은 전방위적인 압박을 통해 당초 설정했던 **징수 목표액의 123.7%**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2024년 징수액과 비교했을 때 약 16억 원(54.8%)이 대폭 증가한 수치로, 시의 강력한 징수 의지가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졌음을 보여줍니다.특별기동징수팀은 구·군으로부터 이관받은 고액 체납자 82...
"트럼프, 이란 군사개입 선택 제한적…항공모함 없고 확전 부담"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정부 시위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이란에 대한 군사 개입 가능성을 강하게 시사했지만 실제 선택지는 매우 제한적이고 성공 가능성도 작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영국 일간 가디언은 13일(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축출에 성공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에 대해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