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전남도교육청·광주시·전남도 “광주·전남 대부흥 새 역사 연다” 대통합 합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 광주시, 전남도가 광주·전남 행정 대통합에 함께 하기로 했다.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국회에서 ‘4자 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광주‧전남 대통합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4개 행...

삼성전자가 8월 19일 영화를 소재로 제작한 QLED 8K 광고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외부 활동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는 트렌드 속에 집에서도 극장처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T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삼성전자는 초대형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인 영화를 활용해 QLED 8K의 고화질·대화면이 주는 몰입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TV 화면 속 장면이 점차 커지는 연출과 함께 ‘영화의 감동은 대화면으로 완성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TV 화면의 크기에 따라 커지는 몰입감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이 대화면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화의 대표적 장르인 전쟁과 사극을 주제로 광고 영상을 제작해 영화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실감 나는 전쟁 장면 연출을 위해 영화 특수효과 전문과들과의 협업으로 극적인 폭파 장면을 연출했다.
광고 모델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심희섭과 독립영화계에서 주목받는 배우 임선우가 출연해 영화 전문 스턴트 팀과 함께 액션 장면을 선보이며 실감 나는 영화 장면을 완성시켰다.
삼성전자는 영화를 소재로 한 광고 외에도 국내에서 개봉하는 영화 속 명장면을 활용한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 총괄 마케팅 담당 윤태식 상무는 “이번 광고는 영화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공감을 얻고 있다”며 “영화를 활용한 다채로운 광고 영상들을 통해 QLED 8K만의 압도적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20년 국내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제품 판매량이 8월까지 1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담양군, 찾아가는 맞춤형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본격 추진
[뉴스21통신=이준범 기자]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발맞춰 지역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스마트 농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본격 착수했다.군은 지난 13일 담양문화회관에서의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2월 13일까지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총 17회에 걸쳐 분야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
“중국은 깐부가 아니다?”…이란, 동맹 균열 속 고립 심화
장기화되는 반정부 시위와 미국의 추가 제재 속에서 중국이 이란에 적극 지원하지 않고 있어 두 국가 동맹에 균열이 나타나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과 거래하는 국가들에 25% 추가 관세를 부과하며 압박을 강화했다.중국은 이를 비난하면서도 “이란이 국가 안정을 유지하길 바란다”는 건조한 입장만 발표했다.중국...
담양대나무축제, ‘2026년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대나무축제, ‘2026년 전남도 대표축제’ 선정… 글로벌 경쟁력 인정특화 콘텐츠·가족형 프로그램 호평, 도비 1천만 원 확보[뉴스21통신=이준범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의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담양대나무축제’가 ‘2026년 전라남도 대표축제’에 선정되며 지역을 넘어선 브랜드...
거창군, 2026년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3종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은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과수화상병 약제 선정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거창사과발전협의회, 거창사과발전기획단, 지역 대표농가, 행정 관계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수화상병 방제 농약 3종을 선정과 약제 배부 방법, 방제 이행률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
광주시교육청·전남도교육청·광주시·전남도 “광주·전남 대부흥 새 역사 연다” 대통합 합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 광주시, 전남도가 광주·전남 행정 대통합에 함께 하기로 했다.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4일 국회에서 ‘4자 협의체 간담회’를 갖고 ‘광주‧전남 대통합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발표했다.4개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