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 박영숙
  • 등록 2019-12-23 15:16:23

기사수정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작은 것을 얻든, 큰 것을 얻든

만족은 같게 하시고 일상의 소박한 것들에서 많은 감사를 발견하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 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기쁨이 있는 곳에 찾아가 함께 기뻐하기보다

슬픔이 있는 곳에 찾아가 같이 슬퍼하게 하소서.  

남에게 상처주지 않게 하소서

내가 상처 입었을 때는 빨리 치유해 주서서.  


이전에 나의 어리석음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었거나 상처 입힌 일이 있으면

나를 괴롭게 하여 빨리 사과하고

용서받도록 하소서.  


인내하게 하소서.

인내는 잘못을 참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깨닫게 하고 기다림이 기쁨이 되는 인내이게 하소서.  


용기를 주소서.

부끄러움과 부족함을 드러내는 용기를 주시고 용서와 화해를 미루지 않는 용기를 주소서.  


투명하게 하소서.

왜곡이나 거짓이나 흐림이 없게 하시고

무엇이 내 마음을 통과할 때 그대로 지나가게 하소서.  

그때 무엇인가 덧붙는다면 그것은 사랑이나 이해나 감사나 희망이게 하소서.

약속을 조심하게 하소서.  


그 자리에서 결정하기보다

잠시 미루게 하시고 순간의 감정에 흔들리지 않게 하소서.  


주기로 약속 했다면 더 많이 주게 하소서.

그러나 그것이 그에게 짐이 되지 않게 하시고

나에게는 교만이 되지 않게 하소서.  

음악을 듣게 하시고,

햇빛을 좋아하게 하시고,

꽃과 나뭇잎의 아름다움에 늘 감탄하게 하소서.  

누구의 말이나 귀 기울일 줄 알고

지켜야 할 비밀은 끝까지 지키게 하소서.  


훌륭함을 알게 하고 그 훌륭함의 핵심에 접근하게 하소서.  


사람을 외모나 학력이나

출신으로 평가하지 않게 하시고 그 사람의 참 가치와 의미와 모습을 빨리 알게 하소서. 


사람과의 헤어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그 사람의 좋은 점만 기억하게 하소서.  


시간을 아끼게 하소서.

하루 해가 길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 내 앞에 나타날 내일을 설렘으로 기다리게 하소서.  

나이가 들어 쇠약하여질 때도

삶을 허무나 후회나 고통으로

생각하지 않게 하시고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지혜와 너그럼움과

부드러움과 안정을 좋아하게 하소서.  


삶을 잔잔하게 하소서.

그러나 폭풍이 몰려와도 쓰러지지 않게 하시고 고난을 통해 성숙하게 하소서.


그리고 그 이후에 오는 잔잔함을 새롭게 감사하고

이전보다 더 깊은 평안을 누리도록 하소서.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고 햇살이 좋은 날은 며칠쯤 그 계절에 완전히 그리고 색다르게 느끼게 하소서.  


가족에 대한 사랑,

가정의 기쁨을 늘 가슴에 품게 하시고 이런 마음을 전할 기회를 자주 하락하소서.  


건강을 주소서.

그러나 내 삶과 생각이 건강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하소서.  


일하는 동안에는 열정이 식지 않게 하시고 열정이 식어 갈 때는 다음 사람에게 일을 넘겨주고 자리를 떠나게 하소서.  


질서를 지키고 원칙과 기준이 확실하며 균형과 조화를 잃지 않도록 하시고 성공한 사람보다 소중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언제 어디서나 사랑만큼 쉬운 길이 없고

사랑만큼 아름다운 길이 없다는 것을 알고

늘 그 길을 택하게 하소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2.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3.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4.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5.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6.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7.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