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만남 좋은 선택
사람은 무수한 관계로 이어지고 그 관계 또한 어떤 선택이냐에 따라 크게 좌우가 된다.
그래서 성공하는 인생이 되려면 만남과 선택을 잘 해야 한다. 만남이 복되고, 선택이 지혜로우면 그 인생은 형통할 것이다.
그러나 만남이 불행하고 선택이 어리석으면 그 인생은 고난과 절망의 연속이 될 것이다. 세상에는 상생의 만남이 있고, 상극의 만남이 있다. 그러므로 이 만남이 참으로 중요하며, 우리는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부모와의 만남은 선택할 수가 없는 것이기는 하다. 그러나 스승의 만남, 친구의 만남, 부부의 만남은 내가 선택하기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 사이의 만남은 우리 인생의 평생을 걸쳐 영향을 주게 된다.
그 만남이 우리의 성품을 만들기도 하고, 우리의 꿈을 좌우하기도 하며, 우리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짓기도 한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는 어떤 사람을 만나야 할까 ?
1. 생각이 건강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 일의 성공과 실패는 생각이 좌우한다. 실패하는 사람은 실패하는 생각을 하고,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생각을 한다. 안 된다, 못한다, 죽겠다, 할 수 없다. 이런 생각으로 가득 찬 사람은 아무리 좋은 조건에서 시작해도 실패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은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해낸다. 조건의 난관을 이겨낸다 성공은 특정한 목표를 향해 생각을 집중시킨 결과이기 때문이다.
2. 언어(말)가 건강한 사람을 만나야 한다. 말에는 엄청난 힘이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구속력이다. 한 번 말을 뱉으면 그냥 사라지지 않는다. 우리 삶에 돌아와 반드시 구속력을 발휘한다. 따라서 사람은 자신이 말한대로 되어진다. 이별 노래는 이별을 심고, 사랑 노래는 사랑을 심는다고 하지 않는가 ? 우리가 말을 할 때도 밭에 심어 놓은 씨처럼 말대로 그 결과가 나타난다. 그것이 바로 자기 성취의 예언이라는 것이다.
3. 그리고 또 꿈이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꿈의 크기가 그 사람의 가격이다. 꿈이 있는 사람은 결코 가난하게 살지 않는다. 그러나 물질은 풍부해도 꿈이 없는 사람은 가난하다. 꿈은 인생을 풍요롭게 할 뿐 아니라, 인생의 모든 과정이 주는 아픔을 이겨낼 힘을 준다. 일제 강점기와 6,25 전쟁을 겪으면서도 우리의 어머니와 아버지들이 포기하지 않고 오늘까지 살아올 수 있었던 동력이 무엇인가 ? 바로 내일은 더 낫겠지 하는 삶의 소망과 꿈이었다. 좋은 만남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좋은 만남도 좋은 선택에서 오는 것이다. 좋은 선택은 쉬운 일이 아니다. 선택의 순간과 선택의 결과는 신비 속에 감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세상 사람들은 좋은 선택이 그저 운이라고 한다. 혹은 팔자라고도 한다. 혹은 정해진 운명이었다고도 말을 한다. 그러나 선택은 운이나 팔자가 아니다. 선택은 우리의 의지이다. 우리들 생각의 결과이며, 마음의 열매다. 그렇다면 나쁜 선택은 모두 우리의 잘못일까 ?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왜냐하면 우리는 본래 올바른 선택을 할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식에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제한된 인식 능력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시간과 공간에 지배받으며, 미래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한계를 인정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하므로 우리는 좋은 만남과 좋은 선택을 할 줄 아는 지혜를 터득해야 하는 것이다
10년 넘게 암환자 위해 모발 기부한 女군...어머나 운동본부에 모발 40㎝ 기부
[뉴스21 통신=추현욱 ]소아암 환자를 돕기 위해 10년 넘게 모발을 기부한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화제다.12일 육군 2기갑여단에 따르면 예하 적오대대에서 근무 중인 이나라(36) 상사(진)는 지난 7일 어머나(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본부에 모발 40㎝를 기부했다.그의 모발 기부는 지난 2012년과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그동.
‘뉴진스 퇴출’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 아닌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20)이 팬들 앞에서 심경을 밝혔다.다니엘은 12일 오후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팬들과 라이브 소통을 진행했다. 영상을 켠 후, 인사를 하려는 순간 다니엘은 “벌써 눈물이 난다. 이렇게 인사하는 순간이 조금은 낯설고 옛 기억들이 떠오른다”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다니엘은 ...
울산교육청, 마음을 잇는 '느린 편지함 & 온기 우편함'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기다림의 가치를 되새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본관 1층 당직실 맞은편에 ‘느린 편지함’과 ‘온기 우편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먼저 빨간색의 ‘느린 편지함’은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자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
부모 주택연금, 자녀 승계길 열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주택연금을 받던 부모가 사망했을 때 해당 담보주택을 상속받은 자녀가 별도 목돈을 마련하지 않아도 연금을 이어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12일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실이 확보한 한국주택금융공사(HF) 2026년 업무계획 자료에 따르면 HF는 "주택연금 이용자 사후 해당 담보주택을 활용해 자녀가 주택연금을 이용할 ...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