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윤 어게인’ 논란 속 수습 고심
  • 김민수
  • 등록 2026-02-20 10:33:58

기사수정
  • 지도부 사과에도 당내 이견 표출… 장동혁 입장 표명 주목

사진=KBS뉴스영상캡쳐

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당 차원의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는다. 대신 원내 사령탑인 송언석 원내대표가 나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국민과 당원에게 사과한다.

송 원내대표는 구체적 대상을 적시하지 않은 채, 헌정 질서를 위협하거나 파괴하는 과거·현재·미래의 어떠한 세력과 행위와도 단호히 선을 긋겠다고 밝힌다. 이는 이른바 ‘윤 어게인’ 세력은 물론,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통령까지 동시에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당내 소장파에서는 ‘윤 어게인’ 세력과 보다 분명하게 절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경고도 제기된다.

오세훈 서울시장 역시 “참담하다”, “정치사의 비극”이라고 언급하며 우려를 표한다. 반면 일부 친윤계 인사들은 민주당의 책임을 거론하거나 대법원 판결까지 지켜보자고 주장한다. 당내 균열이 여전히 존재함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장 대표는 조만간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다. ‘윤 어게인’ 세력에 대해 어느 정도 수위의 입장을 내놓느냐에 따라, 당명 변경까지 거론되는 이른바 ‘새출발’의 평가도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북구청 간부 공무원, 북구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간부 공무원들은 13일 북구노인복지관 어르신행복식당에서 설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2.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3.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4.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7.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