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뉴스영상캡쳐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이재명 대통령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간 부동산 공방과 관련해 “정책 논쟁이 아니라 서로 인신 비방 논쟁으로 보인다”고 평가한다.
홍 전 시장은 19일 SNS를 통해 “다주택자를 악마화한다는 주장은 부동산 문제의 본질을 간과한 억지 논리다”라고 지적한다. 이어 “일시적으로 관사에 들어가 사는 사람에게 1주택을 팔라고 공격하는 것도 어처구니없다”고 밝힌다.
또 “그걸 공격하기 전에 내가 가진 6주택부터 정리하는 것이 순리 아닌가”라고 덧붙인다.
홍 전 시장은 SNS를 통해 연이어 메시지를 내는 이 대통령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그는 “트럼프의 엑스(X·옛 트위터)를 모방한 것 같다”며 “대통령의 말은 천근같이 무거워야 하고,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어 “치열한 내부 검증을 거쳐 나와야 할 절제된 대통령의 말이 감정적인 SNS를 통해 필터링 없이 나오는 것도 한국 정치문화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한다. 그러면서 “차제에 여야 합의로 부동산 대책특위를 만들어 가장 중요한 민생 문제인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기 바란다”고 조언한다.
끝으로 “그것이야말로 정쟁이 아니라 민생이다”라고 덧붙인다.
앞서 설 연휴 기간 이 대통령과 장 대표는 SNS를 통해 다주택자 혜택을 두고 설전을 벌인다. 장 대표가 “이 대통령이 다주택자를 악마화한다”고 비판하자, 이 대통령은 지난 16일 SNS에 장 대표가 주택 6채를 보유했다는 내용의 기사와 함께 다주택자 규제 문제를 지적한다.
이에 더불어민주당도 지원에 나선다. 김현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7일 “제1야당 대표로서의 매너와 품격을 찾아보기 어렵다”며 “장 대표는 설날에 국민을 위한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 대신 대통령을 향한 비난만 쏟아낸다”고 밝힌다.
이어 장 대표가 이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를 문제 삼은 데 대해 “자신이 6채 다주택 보유로 궁지에 몰리자 이를 모면하려 대통령의 1주택을 걸고넘어지는 것”이라고 말한다. 또 “대통령이 보유한 1주택은 퇴임 후 거주할 곳이라고 이미 여러 차례 반복해 밝혔다”며 “정작 장 대표는 6채를 어떻게 할지 명확히 밝힌 바가 없다”고 지적한다.
끝으로 장 대표가 SNS에 공개한 어머니의 시골집을 제외한 “서울 구로구 아파트, 영등포구 오피스텔, 경기 안양 아파트, 충남 보령 아파트, 경남 진주 아파트에 대해 속 시원한 답변을 기다린다”는 입장을 밝힌다.
울주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수험생 작품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오는 22일까지 도서관 3층 울주 전시(갤러리) 카페에서 겨울방학 특강 ‘그림책 담은 멋 글씨(캘리) 엽서’ 수강생 17명이 만든 작품 44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초등학생들이 책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만든 멋 글씨 엽서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그림책 ...
정읍시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국비 확정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 숙원 사업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연결도로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장관의 현장 방문과 함께 국비 지원을 확정 지으며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정읍시는 19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이 정읍을 방문해 내장산리조트 연결도로 미시행 구간1.57km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정읍시와 함께 .
정읍시, 재선충병 예방 약제 지원, 전국 최초
[뉴스21통신/김문기]=전국에서 소나무 재배 농가가 가장 많은 정읍시가 소나무재선충병을 막기 위해 전국 최초로 예방 약제를 지원한다. 시 산림녹지과에 따르면 본격적인 배부에 앞서 지난 12일 오후 2시 정읍연지아트홀에서 농가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농가들이 소나무재선충병의 위험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지원받은...
정읍시, 아프리카돼지열병 추가 확산 없어, 방역철저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직후 24시간 철통 방역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추가 확산 징후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시는 덕천면 발생 농가 주변의 방역대 내 농장을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 덕천면 소재 한 양돈농가에서 아프..
윤석열 무기징역…
윤석열 무기징역…법원 “내란 우두머리죄 인정”1심 징역 30년 내란우두머리 혐의 등으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1심 법원이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443일 만에 판결되었다.
尹 무기징역에, 민주 “법치주의 역사에 오점…사면금지법 추진”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재판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자 “내란의 본질을 외면했다”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일제히 비판을 쏟아냈다.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