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 캡쳐
최근 도심에서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멧돼지 출몰로 인한 119 출동 건수는 매년 1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가을과 초겨울, 먹이와 짝짓기 활동이 활발한 시기에 출몰 사례가 집중된다.
지난달 부산 금정구에서는 몸무게 120kg에 달하는 멧돼지가 나타나 80대 주민이 중상을 입고 60대 경비원도 다쳤다.
서울 인왕산 둘레길과 포항, 충주 등 전국 곳곳에서도 아파트와 산책로 인근 출몰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소방 당국은 멧돼지를 마주했을 때 소리를 지르거나 무리하게 도망치지 말고, 시선을 유지하며 침착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또 일정 거리에서 발견하면 자극하지 않고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며 주변 지형지물을 활용해 몸을 숨기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제주시, 크루즈 관광 활성화로 지역경제 회복 견인
제주시는 코로나19 이후 크루즈 운항 정상화와 상권 맞춤형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올해 제주항을 찾은 크루즈 관광객 수는 2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제주시는 ‘크루즈 연계 경제 활력화 TF’를 구성해 지역경제, 문화관광, 시설개선, 협업구축 등 전략과 23건의 세부과제를 추진했다. 기관·단체와 협...
대전시, 전국 최저요금·최고 수질 수돗물
대전시 수돗물이 식용수 재난관리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로 선정됐다. 수질분석 국제공인숙련도 평가에서도 8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상수도사업본부는 대표 슬로건 ‘믿고 마시는 수돗물, 대전의 자랑입니다’를 선정했다. 본부와 10개 사업소 간판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다.‘불편은 잠깐, 더 깨끗한 수돗물로 보답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