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처
검찰의 대장동 사건 항소 포기 이후 여야의 대치는 날로 가팔라지고 있다.
국민의힘은 수사 외압이 확인됐다며 대통령을 거듭 겨냥했고, 민주당은 검찰의 집단 항명에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대검찰청과 법무부를 잇따라 항의 방문한 국민의힘. "노만석 나와라!"
항소 포기를 지시한 노만석 총장 대행은 사퇴하고 수사받으라고 요구했다.
대통령 탄핵도 주장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의 무책임한 선동이라며 내란 반성부터 하라고 역공했다.
여야는 법사위에서도 충돌했다. 민주당은 반발하는 검사들을 전원 문책하자고 했다.
국민의힘은 '외압설'을 거듭 제기하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따로 만나 대장동 사건 처리 과정을 국정 조사할지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진 못했다.
오늘 다시 열리는 국회 법사위 회의에 정성호 법무장관이 출석할 예정이어서, 여야 충돌이 한층 격화될 전망이다.
주민이 주인공’ 마포구 주민 홍보모델, 구정 소통의 첫걸음 떼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주민이 직접 구정 홍보에 참여하는 ‘마포구 주민 홍보모델’을 47명 선발하고, 11월 11일 마포구청 시청각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주민 홍보모델’은 단순한 행정 전달을 넘어 구민이 직접 마포의 정책과 소식을 전하는 참여형 홍보체계로, 주민 곁으로 한층 더 가까...
은평구, 은뜨락도서관서 개관 6주년 기념 행사 ‘은뜨락, 여섯 개의 문을 열다’ 운영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 은뜨락도서관이 개관 6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와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은뜨락도서관의 여섯 번째 생일을 기념해 그동안 도서관의 성장과 함께해온 지역 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여섯 개의 공간, 여섯 가지 매력’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의 주제인 숫자...
성동구,‘왕십리역 아래숲길’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새롭게 변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겨울철을 맞아 ‘왕십리 아래숲길 정원’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특별한 정원으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왕십리 아래숲길 정원’은 지난해 12월 지하철 왕십리역 지하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된 실내정원이다. 지하철 이용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왕십리역 5호선 지하 1층 4번과 5번 출.
세계적 품격, 일상의 편안함…‘송파문화예술회관’ 14일 개관
서울 송파구에 처음으로 구립 전문공연장이 문을 연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11월 14일 오후 3시 송파문화예술회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994년 준공 이후 28년간 구민회관으로 운영되던 시설을 약 2년간의 공사 끝에 구민을 위한 고품격 전문공연장으로 전면 리모델링 했다. 구민들이 생활 속에서 편하게 찾아와 세계 수준의 ...
광진구, 찾아가는 어린이 뇌 발달 인형극 '두뇌 파워 챔피언!' 상연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어린이 인형극 ‘두뇌 파워 챔피언!’을 제작해 12월부터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상연한다. 이번 인형극은 광진구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는 생애주기별 치매 예방 교육 중 하나다. 평생학습의 시작점인 유·아동기의 두뇌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기초를 마...
고흥군, 고흥군립하늘공원 오는 12월 9일 준공식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추진 중인 ‘고흥군립하늘공원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오는 12월 9일 준공식을 앞두고 내년 1월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군민들의 오랜 염원과 시대적 요구가 어우러진 숙원사업으로, 단순한 장사시설을 넘어 품격있는 추모문화의 새로운 장을 예고하고 있다.총 198억 원의 ..
“밥은 하늘이다”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 성황리 개최
담양군농업회의소(회장 이문태) 주관으로 열린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가 지난 11일 담양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제30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정철원 담양군수, 장명영 담양군의회 의장, 이개호 국회의원, 박종원·이규현 전라남도의원, 지역농협조합장, 농업 관련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