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G. Saikhanbayar 후보 철회하라는 공식 서한 SEC 발송...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6-19 09:38:01
기사수정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MPP 사무총장 D. Amarbayasgalan은 SEC에 공식 서한을 보냈다. 


당 선거본부는 1차 총선 후보인 사이칸바야르(G. Saikhanbayar)의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그에게 윤리적 책임을 묻고 그의 이름을 철회한다는 정치적 결정을 내렸다. 

이 결정과 관련하여 MPP는 SEC에 공식 서한을 보냈다.


이와 관련해 D. 아마르바야스갈란 MPP 사무총장은 “MPP 선거본부는 SEC에 G. 사이칸바야르 후보의 선거 활동을 중단하고 철회해 줄 것을 공식적으로 호소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후보자가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믿는다. 


선거운동이 더욱 책임감 있고 윤리적으로 진행되는 시대가 왔다. 


그는 또 "국가선거를 질서있고 책임있게 조직하는 것은 정당의 의무"라며 "선거운동을 조직할 때 불운과 분열, 분열행위를 정치화하는 것은 국가의 안보와 독립, 주권을 위태롭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당과 야당은 책임 있게 행동해야 한다.  


과거 국회의원은 의회민주주의 강화, 정당의 국회 참여 확대, 의원수 확대, 혼합선거제 도입 등을 위해 헌법개정을 발의했다.

이 계획의 결과로 4~5개의 정당이 의회에 진출하게 된다. 

현재 우리는 정당들이 더욱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선거를 조직할 것을 촉구한다. 


민주당이 이번 사건을 정치적 살인이라고 부르고 우리 후보가 질서살인을 저지른 것처럼 허위사실을 국민에게 알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민주당 의원들이 민주당의 명칭을 '구름자유의 태양, 이를 선거에 활용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시민들을 분열시키고 불안하게 하고 두려워하게 만드는 상황을 조성한다.  


선거는 일어나는 대로 일어날 것이다. 

민주당은 선거 이후 국민들이 선출된 정부에 대해 냉정하고 신뢰를 가질 수 있는 여건이 축소될 위험을 고려하고,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면 민주당에 정치 활동을 중단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0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 찬성률 99.9%로 조국혁신당 대표 연임…
  •  기사 이미지 임피 스마트팜 침수, 시의원 및 상평대대 80여명 수해 복구에 나서
  •  기사 이미지 함평군, B형·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