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악성민원 대응팀(T/F) 첫 회의 개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6-14 17:44:02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3일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업무방해 행위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고양시 악성민원 대응팀(T/F)’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악성민원 대응팀(T/F)'은 박원석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고양시공무원노조위원장 및 고양경찰서 원당지구대장 및 관련부서장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부서별 악성민원 대응 추진사항을 공유하고반복민원·장시간 통화 등 악성민원 근절 대책 마련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대책 마련민원 제도 개선방안 마련 등에 대한 사항을 논의했다.

 

악성민원 대응팀(T/F) 단장인 박원석 고양시 제1부시장은 고양시는 지난 5월경 4년 넘게 폭언과 욕설로 공무원들을 괴롭혀 온 악성 민원인을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면서더 이상 악성민원으로 인해 민원공무원이 고통을 겪는 일이 없도록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T/F회의를 반기별 1회 정례화하고 현안 발생 시 수시회의를 통해 위법하고 반복적인 악성 민원에 대해 기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민원시스템의 변화와 내실 있는 공직자 보호대책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0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 찬성률 99.9%로 조국혁신당 대표 연임…
  •  기사 이미지 임피 스마트팜 침수, 시의원 및 상평대대 80여명 수해 복구에 나서
  •  기사 이미지 함평군, B형·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