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 관심몰려 김만석
  • 기사등록 2024-05-22 13:55:06
기사수정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사교육비 절감과 진학 준비를 위한 정보 제공형 학교밖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이 상대적으로 대학 진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학교밖청소년만을 위한 정보 제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학교밖청소년 대학입시설명회에는 학교밖청소년과 보호자,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교밖청소년의 대학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참석한 청소년은 “학교밖청소년은 검정고시전형이나 생활기록부 없는 청소년의 입시 정보나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받기 어려웠는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설명회였다”고 말했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대학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향후 대학입시 1:1 소양교육을 운영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상담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문화체험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셰베키노가 공격을 받았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는 주권 영토를 보호하기 위해 무기를 받는다": 미 국무부는 크림 반도 폭발에 대해 논평했다
  •  기사 이미지 폭염 속 푸틴 환영에 지친 아이들…북 주민 동원 ‘민낯’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