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공항공사, 김포-하네다 노선 취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11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항 패션쇼, 푸드쇼 등 다양한 행사 추진 - 윤형중 사장, “새로운 고객경험 기반 비즈플러스 공항으로 도시경쟁력 강…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30 17:05:33
  • 수정 2023-11-30 17:06:31
기사수정

(▲사진=30,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열린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20주년 기념식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으로부터 7번째), 김영국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왼쪽으로부터 6번째),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일본대사(왼쪽으로부터 8번째) 등 관계자들이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30,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동북아 비즈니스 노선의 대표주자인 김포-하네다 노선의 취항 2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주한일본대사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김포공항 상주기관 및 공항 이용객 등이 참석했다.


올해 개항 65주년을 맞은 김포공항의 가장 상징적인 노선인 김포-하네다 노선은 지난 2001년 인천공항 개항으로 국제선이 중단되었다가 한일 정상간 셔틀외교 강화의 일환으로 20031130일 개설되었으며, 양국 수도를 잇는 최단시간최단거리 노선으로 지난 20년간 약 3천만 명을 수송하며 한일교류 활성화에 핵심 역할을 해왔다.


또한 중국과 대만 노선 확장으로 한일 수도를 잇는 베세토(베이징-서울-도쿄) 노선을 구축하고, 수도 서울의 비즈니스와 관광 경쟁력을 한층 높인 프리미엄 공항으로 성장해 현재 3개국 7개 국제노선(일본(하네다, 간사이), 중국(홍차우, 다싱, 서우두), 대만(쑹산, 가오슝))을 운영 중이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김포공항 20년의 성장스토리를 되돌아보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공항으로 도약하기 위한 미래비전 비즈플러스포트(Biz+port)’로의 혁신을 선포했다.


우선 메가시티 서울에 최적화된 선진 비즈니스 서비스를 도입한다.


비즈니스 여객의 입출국 편의를 위한 전용 패스트트랙, 프리미엄 라운지 및 공유오피스 조성, 실시간 온라인면세점 쇼핑과 바이오인증 결제시스템 등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갖춘다.


국내공항 최초로 시행 중인 반려동물 픽업케어서비스와 펫파크 운영, K-Pop 공연 및 북콘서트 등 고객니즈와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어 다양한 예술과 문화요소를 융합한 첨단 미디어아트를 구현한다.


동북아 일일 비즈니스 생활권의 중심적 역할도 강화한다.


베세토 노선의 중추였던 김포공항의 역할을 확대하여 3국의 경제중심지 상하이-서울-오사카를 연결하는 -트라이앵글노선을 활성화해 2025년 오사카 엑스포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상하이와의 연결성 강화를 통해 획기적인 인바운드 확대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아이보시 코이치 주한일본대사는 일본과 한국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이 진전되는 가운데, 한국-일본지방 노선이 속속 재개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양국 수도를 잇는 상징적인 김포-하네다 노선이 지속적으로 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김영국 항공정책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일간 7차례 정상회담을 통해 외교·안보·경제 등 모든 분야의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 이번 20주년 행사가 한층 더 특별하게 다가오며, 앞으로도 국토부는 대한민국 항공과 공항이 글로벌 선도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지난 2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김포공항의 비즈플러스포트로의 혁신을 실현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시대 퀀텀점프를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김포-하네다 노선 취항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네다공항 운영자인 일본공항빌딩()와 공동으로 1128일부터 123일까지를 기념주간으로 지정해 한일 퓨전음식 및 주류를 맛볼 수 있는 푸드쇼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일 포토부스 운영 및 여객 대상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김포공항) K-365 패션쇼, 한일 푸드쇼 및 팝업스토어, 한일 포토콘테스트 작품전, 김포-하네다 운항 20주년 기념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증정, 아시아나 항공 5% 항공권 할인

* (하네다공항) 여객대상 기념품 증정이벤트, 김포-하네다 노선 홍보부스 설치, 객실승무원 패션쇼 및 박터트리기, 김포-하네다 20주년 기념식 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주차장으로 전락한 '대불국가산업단지'
  •  기사 이미지 전국 의대 ‘현재 정원 2배’ 신청 잇따라… 총 2000명 넘을 듯
  •  기사 이미지 KBS ‘전국노래자랑’ 새 MC에 남희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