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부평 나눔장터’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06-02 22:12:19
기사수정


▲ (사진=부평구)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3일과 17일에 구청 어울림마당(잔디광장)에서 부평 나눔장터를 진행한다.

부평 나눔장터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아동용품, 잡화, 주방용품, 도서 등의 중고물품이나 수공예품을 개인 및 단체가 참여해 물품을 판매하는 행사다.

지난 2005년에 첫 시작으로 매해 진행하고 있는 부평 나눔장터는 어느새 부평구 자원순환의 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에는 지난 429일에 시작으로 오는 3일과 17, 가을에도 3회를 더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생활공예체험 도시농업원예체험 커피클레이체험 석고방향제 만들기 풍선체험 페이스페이팅 등 체험마당도 함께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재활용 촉진을 위한 폐건전지, 우유팩 교환 행사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 캠페인 여성폭력방지 예방 캠페인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및 EM용액 배부 등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홍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판매자들이 판매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해 모은 수익금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울 예정이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