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2기 평생학습 큐레이터 수료식 후 기념 촬영 모습)
서울특별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원실)은 평생학습으로 학교-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을 위한「평생학습 큐레이터」과정을 지난 2023. 4. 17. ~ 5. 31.까지 매주 주 2회 운영하고 5월 31일(수) 제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큐레이터 과정은 학부모, 지역주민 등 역량있는 평생교육 리더를 발굴·양성하여 지역사회 환원을 위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2022년부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 자체 특색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감수성 및 성숙한 시민의식, 학습자와 공감과 소통, 프로그램 개발 및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효과적 홍보 방법, 프로그램 발표 및 피드백 과정 등으로 구성하여 총 12차(36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 날 수료식은 학부모 및 지역 주민 참여자 22명 중 모든 과정을 이수한 16명에게 수료증 전달과 함께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구성하고 교육과정의 성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교육건강과는 하반기에 이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습형 일자리 연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원실)은“앞으로도 학부모, 지역주민들의 주도적인 평생학습 운영을 지원하여 학습-일-삶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