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호계동 수동중앙길 도로개설 준공식 - 올해 18개 소방도로 개설사업 추진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06-01 09:59:43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호계동 949-42번지 일원 수동중앙길 도로개설 공사를 마치고 31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공사를 마친 수동중앙길 일원(1구간) 도로는 호계천에서 동대로를 잇는 도로로, 총 237.5m다. 해당 지역은 구도심으로 도로 폭이 좁고 선형도 불규칙해 불편함이 있었던 곳이다.


북구는 이번 1구간 공사에 이어 호계천에서 호수지구 한양수자인 아파트까지 2구간(320m) 공사도 추후 사업비 확보 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서 박천동 구청장은 “이번 가로망 확충으로 호계로의 교통을 분산해 주민통행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며 “2구간 공사도 지속 추진해 구민 통행권을 확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는 이날 준공한 수동중앙길 도로개설과 함께 도로 이용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소방도로 개설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준공하거나 준공 예정, 또 도로개설을 추진하고 있는 소방도로는 모두 18곳이다.


앞서 지난달 창평동 원지마을 북구장애인복지관 일원 도로 공사를 마무리했다. 해당 도로는 산업로에서 호계로를 잇는 도로로, 지난 2021년 1구간 완공 후 이번에 2구간 198m를 준공해 오는 9월 개관을 앞둔 장애인복지관 진입이 보다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오는 7월에는 천곡동 예일유치원에서 천곡마을회관 사이 2구간 360m 도로개설 공사도 마무리된다.


 천곡동 824-4번지 일원에서 천곡마을회관까지 1구간 665m 공사는 추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신천동 무지개아파트에서 알프스사우나를 잇는 도로 중 1구간 공사도 진행중이다. 오는 10월까지 전체 330m 도로 중 무지개아파트에서 180m 지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2구간 공사는 사업비 확보 후 추진한다.


신천동 북구 예술창작소 감성갱도2020에서 제내3길까지 도로개설도 6월 착공해 12월 준공 예정이며, 신천동 제내마을 큰사랑유치원 일원 도로도 6월 공사에 들어가 마을 주민 이동 편의를 돕는다.


매곡동 매곡공원 일원 도로 개설공사도 6월에 들어간다. 해당 구간 공사가 끝나면 매곡공원 진출입이 보다 원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는 이 밖에도 어물동 복골마을 진입도로, 가대동 가서마을 진입도로, 호계동 팔팔장여관 일원, 연암동 무룡고등학교 일원 등 소방도로 개설을 위한 보상협의 등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방도로 개설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0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