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교육생,제천시 전통시장 투어 방문 - 연수원들 간 체결한‘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3-04-27 14:49:06
기사수정

▲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교육생들이 의림지 역사박물관을 방문했다.


충북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통해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교육생들의 지역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제천시가 지역 공공기관 연수원들 간 체결한‘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계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공단 직원과 가족 등 교육생 240명은 전통시장 러브투어와 연계해 지역 생태·문화 탐방과 전통시장 투어 등에 참여한다. 


오는 5월 12일까지 총 4회차로, 회차당 3일 각 60명 방문이 예정된 가운데, 19일 1회차를 시작으로 26일 2차 방문이 시작됐다.


이들은 러브투어 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의림지~의림지 역사박물관~솔밭공원~제2의림지(비룡담)로 이어지는 코스를 걸으며, 의림지 구석구석 숨겨진 문화와 역사를 살펴봤다. 


중앙·내토·동문시장 골목골목 거닐며 시장 내 먹거리를 즐기고, 특산품을 사기도 했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중앙시장 수제 맥주 브루잉랩 양조장을 구경하고, 수제 맥주를 시음하기도 했다.


제천시장은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통해 교육생들이 제천 지역 문화와 자연환경을 누리는 기회가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제천시와 관내 연수원이 상생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30명 이상 다른 지역 관광객이 ▲지역 식당을 이용하고 ▲명소를 관광한 뒤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할 경우 ▲관광버스를 무상 지원(거주지에서 관광버스를 임대해서 오면 임차보존료 35만 원 지원) 해주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청풍호 유람선 및 청풍 문화재단지 탑승(입장)료 50% 할인, 러브투어 전문 관광해설사 무상지원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100% 사전예약제이고, 예약은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운영실(☎043-641-4805, ☎010-8486-7211)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