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환급금 신청하세요” -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후속 조치 실시…최대 200만 원 환급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3-28 20:17:59
기사수정


▲ 시청사


보령시는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에 따라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 취득세 감면·환급을 실시한다.

 

생애최초 주택 취득 감면 환급은 지난 14일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규정이 시행됨에 따라 소득에 관계 없이 취득가액 12억 원 이하 주택을 구입한 사람에 대해 최대 200만 원까지 취득세를 감면한다.

 

이번 감면은 2022621일 이후 생애 최초로 주택을 취득한 사람에 대하여 소급 적용한다.

 

시는 신청 환급과 직권 환급 방법을 병행 추진하며, 특례대상자로부터 감면신청서 및 경정 청구서를 제출받아 감면요건 부합 여부 검토한 후 즉시 환급 조치를 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감면요건, 환급 신청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 세무과 세정팀( 041-930-35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모 세무과장은 지방세 환급 대상임에도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특례 지원이 지연되는 경우가 없도록 개정사항에 대한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11일 이후 납세의무가 성립한 산업단지 입주자, 인구감소지역 내 창업기업, 하이브리드 자동차 취득자 등 개정된 규정에 따라 감면을 적용받게 되는 사람에 대해서도 감면신청을 받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