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해경, 낚시어선 사고예방 특별단속 나서 - 31일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4월 한 달 동안 낚시어선 특별단속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3-28 19:53:29
기사수정


▲ 군산해경=낚시어선 사고예방 특별단속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해경이 본격적인 봄 행락철을 맞아 낚시어선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나섰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는 4월 한 달 동안 낚시어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1,013,138명의 낚시객이 군산을 찾아 낚시를 즐겼으며, 74건의 낚시어선 해양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 중 지난해 군산을 찾은 낚시객은 312,598명으로 전년(21) 348,056명 대비 10.1%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해경은 올 해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엔데믹 기대감에 따라 낚시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낚시어선 사고예방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주요 단속 내용은 과승 음주운항 영업구역위반 위치발신장치 미작동 승객신분 미확인 등 낚시어선 5대 주요 위반행위로 오는 31일까지 홍보와 계도를 거쳐 4월 한 달 동안 단속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단속은 파출소·해상교통관제센터(VTS)·상황실·함정뿐만 아니라 해양수산부, 지자체 어업지도선 등 유관기관과 공조해 해·육상에서 전 방위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경은 출항 전 불시 검문검색을 통해 위법사항을 사전에 차단하고 사업자 등 종사자의 불법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경은 단속과 더불어 최근 사고선박 등 안전 취약선박에 대한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기상악화 시 출항통제 규정을 엄격히 적용하는 한편 사업장 대상 안전 지도점검을 통해 낚시어선 안전관리 체계도 확립할 예정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해양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번 특별 단속에 최선을 다하겠다보다 실효성 있는 안전관리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유지하고 낚시어선 관계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활성화해 사고예방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