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8회 부안 새만금잼버리 성공기원 전국 마라톤 대회 4월 30일 개최 - 해변길 가족과 함께 달리며 힐링 마라톤 코스 기대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3-28 19:38:49
기사수정


▲ 제8회 부안 새만금잼버리 성공기원 전국 마라톤 대회 개최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부안군은 제8회 부안 새만금잼버리 성공기원 전국 마라톤 대회가 오는 430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부안군이 주최하고 부안군육상연맹(회장 송방현)이 주관하며 전라북도, 계화농협, 변산발전협의회, 부안경찰서가 후원한다.

 

대회는 전국 대회로 하프10㎞․51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 약 600만원과 하프10km 참가자에겐 8kg 부안찹쌀 및 1만원 상당 부안사랑상품권이, 5km 참가자에겐 기념티가 증정될 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그동안에는 부안 내륙지역에서 들판을 달리는 코스였으나 이번에는 변산해수욕장을 출발해 부안댐, 새만금전시장을 지나 가력도까지 환상적인 변산반도 해안길을 질주하는 코스로 변경해 달림이들의 힐링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이번 대회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홍보를 병행해 다가오는 세계잼버리 성공개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대회 개최지인 변산해수욕장에는 포토존, 암벽등반체험장, 사물놀이행사, 스마일라인댄스공연, 갯벌 조개잡이, 변산반도 모래사장 조각공원 등 마라톤 달림이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즐길 수 있는 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