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수강생 모집 -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하는 특강 운영… 오는 4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 -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은 4월 6일까지,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는 4월 7일까…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3-28 17:14:33
기사수정


▲ 사진=2022년 평생학습관 인문학 특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하는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대학 연계 및 인문학 테마 특강’의 주요 프로그램은 ‘오늘의 인문학 산책’과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국제지역연구센터, 인도연구소)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 역시 한국의 고전, 문화재와 서양 미술사 전문 교수로 강사진을 편성했다.


각 주제별로 3가지 강의를 편성했으며, 강의는 오는 4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왕산로 128)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강좌’는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 ▲튀르키예 인문 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오르한 파묵) ▲문학 강국 폴란드 문학여행(노벨상 수상 작가, 쉼보르스카&토카르추크)으로 구성됐으며, ‘오늘의 인문학 산책’은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 ▲고전으로 살펴보는 삶의 지혜와 가치 ▲우리나라 역사의 이해와 문화재 등 3가지 강의로 진행된다.


첫 강좌인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과 ‘이탈리아의 음식 문화사’가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인도 인문학 테마 여행’은 오는 4월 6일까지, ‘이탈리아 음식 문화사’는 4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누리집(ddm.go.kr/lll/index.d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02-6956-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수요에 맞춘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행복을 여는 성숙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2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북 수출한 최신형 전술 탄도 미사일 '화성-11나', 미사일 사용 확인돼..
  •  기사 이미지 정월대보름 맞이 ‘제43회 고창오거리당산제’ 개최, 고창군민의 소망담아
  •  기사 이미지 민주, 도봉갑 안귀령 공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