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상권 활성화 컨설팅으로 원도심 상권 부활 ‘견인’ - 26일 ‘창업자 과정’ 마치고 22명 수료생 배출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3-28 17:04:45
기사수정


▲ 정읍시= ‘창업자 과정’ 수료식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시는 지난 26일 청춘활력소(연지3189-4)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상권 활성화 컨설팅 창업자 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상권 활성화 컨설팅은 금리 인상과 물가 인상 등 어려움 속에서 원도심의 상권 활로를 모색하고, 급변하는 시장 트랜드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마케팅 등 창업 경영전략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26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창업 아이템 선정 상권 분석 및 입지 전략 홍보마케팅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 시작 전 개별인터뷰를 통해 파악된 수준에 맞춰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도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그간의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다른 교육생과 공유하는 창업계획 발표회도 진행됐으며 발표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을 하거나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 신청 등 행동으로 옮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주민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말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2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