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할 수 있어요!” - 금연 희망자 8인 이상 사업장 신청 가능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3-27 19:41:23
기사수정


▲ 시청사


보령시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은 전문상담사를 통해 흡연 습관 등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6개월간 9회 받을 수 있으며, 니코틴 의존도에 따라 금연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니코틴 패치·껌과 같은 금연보조제와 지압기·구강청결캔디·비타민C 등 금연 물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연치료 의약품 처방이 필요한 경우 보건소 의사와 상담을 통해 처방도 이뤄지며, 금연 동기 부여를 위해 금연 유지자에게 금연 물품 등 인센티브와 6개월 금연 성공 기념품을 지급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신청은 금연 희망자가 8명 이상인 사업장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041-930-5970)으로 하면 된다.

 

강현자 건강증진과장은 많은 직장인들이 이번 기회에 금연에 도전해 개인의 건강 향상은 물론, 사업체 내에 금연 문화가 확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연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흡연율 감소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이동 금연클리닉 참여 사업장은 보령LNG터미널, 한국지엠() 보령공장,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신보령발전본부, 한전KPS, 옵티멀에너지서비스 보령사업소, 수산인더스트리 보령사업소 등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