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봄철 안전사고 예방 시내·마을버스 합동 점검 실시 조기환
  • 기사등록 2023-03-27 15:36:30
기사수정


▲ 부산시, 봄철 안전사고 예방 시내·마을버스 합동 점검 실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봄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시내․마을버스 이용 승객들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시내․마을버스 운행업체 대상으로 안전관리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시는 오늘(27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관할 구․군,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과 함께 관내 시내버스 22개 업체 1,514대 대상 운송사업체 차고지를 방문해 안전기준 준수사항 등 합동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내일(28일)부터 오는 5월 9일까지는 관할 구․군, 한국교통안전공단, 마을버스조합이 함께 관내 마을버스 38개 업체 281대를 대상으로 차고지 및 기․종점 현장을 방문해 자동차 안전관리 상태 등을 점검한다.


점검내용은 ▲등화장치 작동, 엔진룸 누유 등 차량 안전관리 상태 ▲타이어마모 등 관리 상태 ▲차량 실내의자 파손, 위생·청소 상태 ▲실내 소화기 및 비상망치 비치 및 관리상태 등이다.


시는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법규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및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 조치할 예정이며, 업체에서 자율적으로 시의 안전점검에 대비해 안전장치 정비, 노선안내도 부착물 정비 등 사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점검 일정 등을 사전고지할 계획이다.


정임수 부산시 교통국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시내․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며 “또한 운송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수시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에는 현재 37개 업체 2,551대(시내 2,517대, 한정면허 34대)의 시내버스와 61개 업체 571대의 마을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이용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위하여 매년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